스크립팅하는애님 2025. 1. 16. 01:06

가져오기 전 확인 사항

빌트인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사용하는 경우, Shader Graph가 프로젝트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데모 씬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려면 Shader Graph가 필요합니다.

 

가져오기
에셋을 다운로드한 후, Unity 버전과 SRP(렌더링 파이프라인)에 맞는 .unitypackage 파일을 가져오세요.

  • Built-in.unitypackage: 빌트인 렌더링 파이프라인용
  • URP 6.unitypackage: URP 6 버전용
  • URP2022.unitypackage: URP 2022 버전용
Unity 6을 지원하지만, 디퍼드 렌더링(deferred rendering) 모드에서는 Unity 버그로 인해 노멀 버퍼(normals buffer)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해당 모드에서 노멀 기반 엣지 감지가 비활성화됩니다. 이 문제는 곧 출시될 예정인 에디터 버전 6000.0.22f에서 해결될 예정입니다.
Unity 6 버전의 에셋에서는 볼륨 컴포넌트렌더러 기능의 명칭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가져오기

에셋을 다운로드한 후, Unity 버전과 SRP(렌더링 파이프라인)에 맞는 .unitypackage 파일을 가져오세요.

  • Built-in.unitypackage: 빌트인 렌더링 파이프라인용
  • URP 6.unitypackage: URP 6 버전용
  • URP2022.unitypackage: URP 2022 버전용

Built-in

 

  1. 에서 메인 카메라 오브젝트를 찾습니다.
  2. 메인 카메라에 PostProcessDetailer.cs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에디터 씬에서 효과를 확인하려면 'Update' 버튼을 사용하세요.

 

URP

URP 설정에서 Depth Texture와 Opaque Texture 옵션을 반드시 활성화하세요.

 

현재 사용 중인 Universal Render Pipeline(URP) 에셋을 열고 "Toon Detailer Feature"를 추가하세요.

Toon Detailer가 다른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들보다 먼저 적용되도록 설정하세요.
설정에 문제가 발생하면, 제공된 예제 URP 설정 에셋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URP 설정을 변경하려면 프로젝트 설정의 Graphics 섹션에서 설정을 변경하세요.

 

 

 

문제 해결
에셋을 사용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거나 구현 및 이해에 문제가 발생하면 아래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