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팅하는애님 2024. 5. 20. 01:45

 

설치 가이드

이 페이지에서는 패키지를 설치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소개

Unity 에셋 스토어에서 패키지를 설치하거나 사용자 정의 패키지 관리자 레지스트리를 통해 패키지 웹사이트에서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두 대안 모두 잘 작동하지만 사용자 정의 레지스트리는 (Unity가 패키지 관리자를 개선할 때까지) 좀 더 강력하며 이를 통해 패키지의 베타 버전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1. Unity 에셋 스토어에서 설치
  2. 패키지를 구매한 계정과 unity와 Unity Hub가 동일한지 확인하세요.
  3. 에셋 버전 4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충돌을 방지를 위해 업그레이드 전에 이전 버전(버전 4)의 설치를 삭제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범위가 지정된 레지스트리를 통해 베타 버전을 설치한 경우 대신 해당 방법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Unity의 Package Manager를 엽니다.

 

  1. 빨간 사각형1의 콤보박스에서'My Assets' 을 선택합니다.
  2. A* Pathfinding 프로젝트 패키지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3. 에셋 패키지가 Unity에 다운되지 않았다면 빨강 사각형2에 'Download'가 표기 됩니다.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이 다 되면 'Import'를 해 줍니다.

 

  1. 'Import Unity Package' 창에서 'All'을 누른 후 'Import'를 누릅니다.

 

 

확인
'Import'를 하면 Unity의 'Packages'폴더에만 설치가 됩니다.

 

Example Scenes 가져오기

Example Scenes를 가져오는것도 좋지만, 아쉽게도 위의 방법만으론 가져올 수 없습니다.

 

에셋 패키지를 가져온후 'package Manager > In Project > A* Pathfinding Project > Samples > Import' 순으로 선택하여 Example Scenes를 가져옵니다.

 

확인
코드에 .asmdef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어셈블리 정의 참조 .

 

범위가 지정된 레지스트리를 통해 패키지를 사용하여 설치

패키지 웹 사이트를 통해 범위가 지정된 레지스트리를 사용하여 A* Pathfinding 프로젝트를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베타 버전에 액세스 하는 데 사용되며 이 방법을 사용하면 다른 버전의 패키지를 전환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링크된 페이지의 지침에 따라 범위가 지정된 레지스트리를 프로젝트에 추가한 다음 package Manager를 사용하여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를 가져온 후에는 다른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선택적으로 Unity package Manager에서 예제 장면을 가져올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가져오지 않습니다.

 

확인
코드에 .asmdef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어셈블리 정의 참조 .

 

어셈블리 정의 참조

프로젝트에서 Assmebly 정의 파일(. asmdef)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자체 코드에서 경로를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참조를 추가해야 합니다.

 

참고
.asmdef 파일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면 해당 파일을 사용하고 있지 않을 것이므로 이 섹션을 건너뛰어도 됩니다.
 
  1. 코드에 사용하는 모든 .asmdef 파일을 찾으십시오. (단 A* Pathfinding에 포함되지 않거나 관계없는  파일 제외)
  2. "어셈블리 정의 참조" 섹션에서 "AstarPathfindingProject", "ALINE" 및 "PackageTools" 어셈블리를 참조로 추가합니다.
  3. 호환성 향상을 위해 "GUID 사용"을 활성화합니다.
  4. 적용을 클릭합니다.

 

설치 오류

 

패키지를 가져올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목록과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etadata file 'Library/PackageCache/com.unity.ext.nunit@1.0.6/net40/unity-custom/nunit.framework.dll' could not be found"

이 오류는 Unity 버그로 인해 발생합니다. Unity를 다시 시작하면 일반적으로 오류가 해결됩니다.

The type or namespace name 'Pathfinding' could not be found

패키지가 제대로 설치된 것 같으면 패키지를 사용하려고 할 때 자체 스크립트에서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에서 .asmdef 파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스크립트와 관련된 항목을 선택하고 AstarPathfindingProject 어셈블리를 참조로 추가해야 합니다.

 

참고
어셈블리 정의 참조 .

 

기타 오류

다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지원되는 Unity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종속성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패키지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세요.
  • 유니티를 다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