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ation Guide
설치 가이드
이 페이지에서는 패키지를 설치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소개
Unity 에셋 스토어에서 패키지를 설치하거나 사용자 정의 패키지 관리자 레지스트리를 통해 패키지 웹사이트에서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두 대안 모두 잘 작동하지만 사용자 정의 레지스트리는 (Unity가 패키지 관리자를 개선할 때까지) 좀 더 강력하며 이를 통해 패키지의 베타 버전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Unity 에셋 스토어에서 설치
- 패키지를 구매한 계정과 unity와 Unity Hub가 동일한지 확인하세요.
- 에셋 버전 4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충돌을 방지를 위해 업그레이드 전에 이전 버전(버전 4)의 설치를 삭제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범위가 지정된 레지스트리를 통해 베타 버전을 설치한 경우 대신 해당 방법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nity의 Package Manager를 엽니다.

- 빨간 사각형1의 콤보박스에서'My Assets' 을 선택합니다.
- A* Pathfinding 프로젝트 패키지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 에셋 패키지가 Unity에 다운되지 않았다면 빨강 사각형2에 'Download'가 표기 됩니다.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이 다 되면 'Import'를 해 줍니다.

- 'Import Unity Package' 창에서 'All'을 누른 후 'Import'를 누릅니다.

확인 'Import'를 하면 Unity의 'Packages'폴더에만 설치가 됩니다. |
Example Scenes 가져오기
Example Scenes를 가져오는것도 좋지만, 아쉽게도 위의 방법만으론 가져올 수 없습니다.
에셋 패키지를 가져온후 'package Manager > In Project > A* Pathfinding Project > Samples > Import' 순으로 선택하여 Example Scenes를 가져옵니다.

확인 코드에 .asmdef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어셈블리 정의 참조 . |
범위가 지정된 레지스트리를 통해 패키지를 사용하여 설치
패키지 웹 사이트를 통해 범위가 지정된 레지스트리를 사용하여 A* Pathfinding 프로젝트를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베타 버전에 액세스 하는 데 사용되며 이 방법을 사용하면 다른 버전의 패키지를 전환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링크된 페이지의 지침에 따라 범위가 지정된 레지스트리를 프로젝트에 추가한 다음 package Manager를 사용하여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를 가져온 후에는 다른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선택적으로 Unity package Manager에서 예제 장면을 가져올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가져오지 않습니다.
확인 코드에 .asmdef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어셈블리 정의 참조 . |
어셈블리 정의 참조
프로젝트에서 Assmebly 정의 파일(. asmdef)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자체 코드에서 경로를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참조를 추가해야 합니다.
참고 .asmdef 파일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면 해당 파일을 사용하고 있지 않을 것이므로 이 섹션을 건너뛰어도 됩니다. |
- 코드에 사용하는 모든 .asmdef 파일을 찾으십시오. (단 A* Pathfinding에 포함되지 않거나 관계없는 파일 제외)
- "어셈블리 정의 참조" 섹션에서 "AstarPathfindingProject", "ALINE" 및 "PackageTools" 어셈블리를 참조로 추가합니다.
- 호환성 향상을 위해 "GUID 사용"을 활성화합니다.
- 적용을 클릭합니다.

설치 오류
패키지를 가져올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목록과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etadata file 'Library/PackageCache/com.unity.ext.nunit@1.0.6/net40/unity-custom/nunit.framework.dll' could not be found"
이 오류는 Unity 버그로 인해 발생합니다. Unity를 다시 시작하면 일반적으로 오류가 해결됩니다.
The type or namespace name 'Pathfinding' could not be found
패키지가 제대로 설치된 것 같으면 패키지를 사용하려고 할 때 자체 스크립트에서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에서 .asmdef 파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스크립트와 관련된 항목을 선택하고 AstarPathfindingProject 어셈블리를 참조로 추가해야 합니다.
참고 어셈블리 정의 참조 . |
기타 오류
다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지원되는 Unity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종속성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패키지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세요.
- 유니티를 다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