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eCloth 메쉬 연결 (BoneCloth Mesh Connection)


BoneCloth에는 등록된 Transform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메쉬를 생성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Transform 간의 연결이 더욱 강해지고, 형태 유지 및 충돌 감지가 강화됩니다.

또한, 엣지가 수평으로 연결되므로 엣지 충돌(Edge Collision)과 함께 사용하면 충돌 감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BoneCloth의 [Connection Mode]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현재 세 가지 연결 방식이 제공됩니다.

 

예제로, 10개의 루트 본(Root Bones)으로 구성된 스커트를 기준으로 각 연결 방식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자동 메쉬(Auto Mesh)

 

인접한 Transform을 자동으로 연결합니다.

그러나 Transform의 배치에 따라 형태가 자연스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순차 루프 메쉬(Sequential Loop Mesh)

 

Root Bones의 등록 순서에 따라 수평으로 연결됩니다.

따라서 Root Bones가 등록된 순서가 중요하며, 루트 본의 시작과 끝이 루프 형태로 연결됩니다.

 

 

순차 비루프 메쉬(Sequential Non-Loop Mesh)

 

Root Bones의 등록 순서에 따라 수평으로 연결됩니다.

따라서 Root Bones가 등록된 순서가 중요하며, 루트 본의 시작과 끝이 서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Transform 보간율 (Transform Interpolation Rate)


BoneCloth는 각 Transform의 회전 자세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이는 각 Transform이 최종적으로 부모 또는 자식 방향으로 얼마나 보간될지를 결정하는 비율입니다.

 

 

Root Rotation (루트 회전 조정)

 

고정된 Transform의 회전 조정을 담당하며, 0.0으로 설정하면 원래 자세에서 회전하지 않으며, 1.0으로 설정하면 자식 Transform의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자식이 여러 개일 경우 평균값이 적용되며, 0.5로 설정하면 부모와 자식 사이의 중간 위치로 회전합니다.

 

Rotational Interpolation (회전 보간 조정)

 

움직이는 Transform의 회전 조정을 담당하며,

0.0으로 설정하면 부모 Transform의 방향으로 회전하고,

1.0으로 설정하면 자식 Transform의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자식이 여러 개일 경우 평균값이 적용되며,

0.5로 설정하면 부모와 자식 사이의 중간 위치로 회전합니다.

단말 Transform(즉, 자식이 없는 Transform)은 항상 부모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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