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게임을 제작하기위해 구매한 에셋이다.

볼때는 우왕~~~ 쉽게 할수 있네 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막상 사용하려니,

에셋 개발자가 권장(?)한 애니메이션 내에 수치값을 애니메이션 주어 사용하는 방식을 쓸 수 없었다.

애니메이터 내의 애니메이션들은 한순간에 하나의 애니메이션만 작동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애니메이션과 쉐이더의 변경 애니메이션을 동시에 플레이 할수 없는 문제가 있다.

 

 

결국 쉐이터의 수치값 변경은 스크립트로 작업해야 한다.

그런데 에셋에 포함된 메뉴얼은 상당히 불친절하다.

(정확히는 나같은 그래픽작업자에게 불친절하다는 것이다.)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해당 내용에대한 설명이 있는 사이트를 발견해, 해당문제를 해결하게 됐다.

 

https://neive.tistory.com/913

 

All in 1 Sprite Shader 메뉴얼

인덱스 개요 2 첫 번째 단계(반드시 읽어야 합니다) 3 구성 요소 기능 4 에셋 윈도우 5 텍스처 설정 7 사용자 지정 정렬 축 10 프리팹 저장 11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11 효과를 애니메이션하는 방법 12

neive.tistory.com

 

https://kan-kikuchi.hatenablog.com/entry/All_In_1_Sprite_Shader

 

グローやフェード、アウトライン等の39種類のエフェクトを簡単にSpriteRendererやImage(uGUI)に追加

この記事でのバージョン Unity 2018.4.20f1 はじめに 今回はフェードやアウトライン等のエフェクトを簡単にSpriteRendererやImage(uGUI)に追加できるシェーダーのアセット、All In 1 Sprite Shaderの紹介です

kan-kikuchi.hatenablog.com

 

여기서 한글번역으로 도움을 받았다.

유니티 에셋을 소개해주는 좋은 블로그같다.

 

 

hitEffectValue값을 변경하면 실제 쉐이더가 변경된다.

 

이제 이걸 가지고 히트관련 기능을 수정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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